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휴면상태가 정상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샤오또우 중국어를 다시 이용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등록되지 않은 정보입니다.

이용약관

HOME 회원가입 이용약관

㈜다락원 샤오또우 중국어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락원의 <샤오또우 중국어>(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http://www.xiaodou.co.kr 인터넷 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①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학습관”이라 함은 회사와 샤오또우 중국어 교육 시설 운영 계약을 체결한 교육 시설을 말합니다.
  • ④ “서비스”라 함은 “회원”에 따라 제공되는 학습 콘텐츠, 학습관리, 학습관 운영 시스템을 말합니다.
  • ⑤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를 말합니다.
  • ⑧ “샤오또우 몰”이라 함은 홈페이지 및 학습관 운영 시스템에서 도서 또는 회사가 제공 하는 유료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말합니다.
  • ⑨ “포인트”라 함은 홈페이지 및 학습관 운영 시스템의 “샤오또우 몰”에서 도서 및 상품 구매시 지급되는 점수를 말하며, 가상의 지불수단으로 도서 및 유료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⑩ “예치금”이라 함은 “샤오또우 몰”에서 구매한 도서 및 상품을 반품 또는 구매 취소시 구매 대금을 대신하여 지급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으로 샤오또우 몰 이용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⑪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 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 ⑫ 전항 각호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회원에게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정책의 변경이나 운영상의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약관의 내용이 변경, 삭제 또는 추가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공지되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신청 및 이용 계약의 성립)

  •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 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이용신청 및 계약은 회원 ID 단위로 체결하며,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해야 성립됩니다.
  • 3. 14세 미만 미성년 회원의 가입은 법정대리인 동의 후, 가입을 원칙으로 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회원은 이용 승인을 거절합니다. 또한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②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사회질서 미풍양속 등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③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⑤ 약관 또는 회사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⑥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⑦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제 7조 (회원 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변경된 정보를 직접 또는 회사에 승인을 받아 수정해야 됩니다.
  • 2. 회원은 등록한 정보의 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1항에 따라 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3. 제1항에 따라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의 회원 탈퇴 요청을 확인한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하며,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2. 탈퇴한 회원은 재가입이 가능하나 기존의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2. 회사가 개설한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안정적이고 계속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①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서비스 관련 업무에 필요한 경우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될 경우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회원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도용 또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③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 ④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 ⑦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2.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합니다.
  • 3.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문자(SMS)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인 경우
    •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인 사항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 또는 학습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계약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시 그 결과에 대해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③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④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⑧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⑨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
    • ⑩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 ⑪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 ⑫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제 5장 샤오또우 몰

제 17조 (샤오또우 몰에서의 도서 또는 상품의 구매, 취소, 결제, 반품, 환불)

  • 1. 샤오또우 몰은 학습관에 소속된 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샤오또우 몰에서 구매한 샤오또우 도서는 회원이 소속된 학습관으로 배송이 되며, 그 외의 상품에 대한 배송지는 회원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 3. 샤오또우 몰의 도서 또는 상품 구매시 결제 방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신용카드 결제
    • ② 실시간 계좌이체
    • ③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 ④ 도서 및 상품 구매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 4. 샤오또우 몰의 도서 및 상품의 주문 상태가 배송 중 이후부터는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5. 샤오또우 몰의 교환 및 반품 규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교환 및 반품은 구매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교환 및 반품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교환 및 반품 상품을 회사에서 확인 후 근무일 기준 15일이 소요됩니다.
    • ② 교환 및 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로 적용됩니다.
      다만, 상품이 파손 또는 불량인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③ 상품의 겉포장(도서의 경우 비닐포장) 또는 내용물(도서내 낙서, CD 포장 훼손 등)의 훼손, 내부 구성물의 누락등이 있는 경우 반품과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6. 샤오또우 몰의 포인트 규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도서 및 상품의 판매 가격에 대하여 회사에서 정한 일정 %에 대하여 현금 결제 금액에 한하여 포인트를 지급 할 수 있습니다.
    • ② 적립된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화는 불가능합니다.
    • ③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 시점부터 12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12개월이 지난 후에는 소멸됩니다.
    • ④ 포인트로 도서 및 상품 구매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포인트로 환불이 됩니다.
  • 7. 샤오또우 몰의 환불 규정은 다음의 각호와 같습니다.
    • ① 환불 사유 발생시 결제 방법에 따라 카드결제시에는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무통장입금,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예치금으로 처리 됩니다.
    • ② 도서 및 상품 구매시 예치금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③ 예치금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환불 절차에 따라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환불 신청에 따라 예치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 ④ 예치금 환불 신청시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개인정보(환불 계좌 정보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등)를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작성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환불 계좌 정보가 잘못 작성되어 정상적으로 환불 처리가 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제 1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할 경우,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19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된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 2. 회원이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구체적인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고 이를 입증해야 하며, 손해배상 청구는 청구 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제11조(회원의 의무) 조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 자료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 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장 기 타

제 21조 (지적재산권)

  •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및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4.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